‘터치럭비’ 혹은 ‘터치’ 라고 불리는 이 경기는 일반적인 럭비와 달리 신체접촉이 적은 스포츠로 전세계적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스포츠 입니다. 이 경기는 민첩함과 런닝, 캐칭, 그리고 패스가 필요한 역동적인 경기 입니다!
터치럭비는 타원형 공을 사용하는데 있어 럭비와 비슷한 스포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수들은 서로에서 패스하며 경기를 진행하는데 패스는 반드시 뒤로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럭비와는 달리 터치럭비에서는 태클, 스크럼, 킥 등이 없는 것이 다른 점 입니다.
이 경기의 목표는 상대보다 더 많은 트라이(터치다운)를 해서 득점을 올리는 것입니다. 공은 상대를 피해 빠져나가거나 기민하게 공격선수들에게 패스되며 수비 팀은 “상대를 터치”함으로써 공격을 막을 수 있습니다. “터치”는 공격자나 수비자 모두가 할 수 있으며 최소한의 힘을 사용해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터치는 공격자의 어느 곳이나 터치를 할 수 있는데 이는 공격자의 공까지를 포함합니다.
터치가 이뤄지면 공을 소유한 선수는 멈춰야 하며 터치 당한 곳으로 돌아가 “롤 볼”로 경기를 재개해야 합니다. 공격팀이 6번의 터치를 당하면 공격권은 상대에게 넘어가게 되고 상대는 “롤 볼”로 경기를 재개해야 합니다. 롤 볼 상황에서는 “더미하프”라 불리는 선수가 공을 집어서 패스해야 하며 더미하프는 공격권이 상대에게 넘어가기 때문에 터치를 당하거나 득점을 할 수 없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